FAQ

고객님께서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만을 모았습니다.
이외에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문의하기 게시판으로 문의해주십시오.

악기 기부요청 신청서를 작성했는데 기부요청 리스트에 보이지 않아요.
등록대기 또는 대기 상태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진행단계 확인은 [MY PAGE] > [기부요청 신청리스트]에서 확인하세요.

각 진행단계에 대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 등록대기: 승인 전 단계로 관리자가 신청서에 기관 설명이나 악기가 필요한 이유 등 정보가 충분히 작성되었는지 미작성된 부분은 없는지 살펴봅니다.
· 대기: 악기 기부요청 신청서 승인이 완료되었으나 우선순위에 의해 기부함이 아직 노출되지 않은 단계입니다.
· 진행중: 기부요청 리스트에 노출되어 기부자의 기부를 기다리는 단계입니다.
· 종료: 기부함 오픈 기간이 만료되어 기부 모집이 종료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 달성: 목표한 대로 악기 기부가 이뤄진 상태입니다. 악기가 전달 된 시점에 진행상태가 '달성'으로 변경됩니다.
악기 신청 회원 가입 시 심사가 진행는데 심사 기준은 무엇인가요?
악기 나눔 캠페인, 올키즈기프트 취지에 적합한 기관인지를 심사하는 절차로 가입 신청 내용을 검토합니다.
약 7일 이내에 심사가 진행되며, 회원 가입이 승인되면 회원 가입 승인을 확정하는 메일이 발송됩니다.
회원 가입 승인 이후에 [악기 기부요청 신청서], [나눔 이벤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부함(악기신청기관)을 선택하지 않고 함께걷는아이들에서 기부처를 선택하도록 하는 경우, 선정기준은 무엇인가요?
기관이 작성한 악기 신청이유와 사용계획 등을 검토하여 적합한 곳을 선정합니다.
또는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기부함이지만 아직 목표(악기신청 개수)를 충족하지 못해 기부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곳을 우선 선정합니다.
기부한 악기에 대한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악기의 수리, 조율이 완료되면 전문가로부터 장부가액이 책정되고 그 금액으로 기부금영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원 가입 후 악기를 기부한 기부자님은 [MY PAGE] > [기부페이지]에서 '기부금영수증 출력'을 클릭하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 비회원으로 악기를 기부한 기부자님은 02-522-7935 또는 allkidsgift@withu.or.kr로 문의 주세요.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등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악기가 기부 가능한 상태인지 판단이 안 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악기가 심하게 파손된 경우를 제외하고 우선 악기를 보내주시면 협력 업체(낙원악기상가)에 보내 전문적으로 수리과정을 거쳐 연주 가능한 악기로 만듭니다.
하지만 때에 따라, 수리가 불가하면 폐기처리를 하고 기부자님께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단, 피아노의 경우 악기 사진을 촬영하셔서 보내주시면 판단 후 기부 가능 여부를 결정합니다.
악기 기부 후 아이들에게 전달되기까지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일정 수량의 악기가 수집되기까지 2~3주 정도 소요됩니다. 이후 수리, 조율 기간까지 고려하면 약 한 달 정도의 기간이 걸립니다. 악기 기부 상황에 따라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